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로스트아크 알아가기

로스트 아크 11월 10일 토요일 긴급정검 예정[서버 증설 관련]

로스트 아크 11월 10일 토요일 긴급정검 예정

[서버 증설 관련]



로스트아크 서버 증설 관련 긴급정검을 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7일에 증설 된 알데바란 서버에 이어 11월 10일 토요일에 아크투르스 서버가 오픈 합니다. 대기열에 지친 유저들에겐 반가운 소식이긴 합니다만 긴급정검 자체를 유저들이 극혐하는 지라 반응이 어떨까요. 더군다나 오픈 첫 주다 보니 진짜 열정을 쏟아 붇는 유저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미 라이트 유저들과 레벨 격차가 ㅎㅎ


그러다 보니 금욜날 밤샐 준비 하신 로스트아크 게이머 분들에겐 잠잘 시간이 생겼습니다. 

정검이 바로 내일 토요일 오전 6시 시작이거든요. 서버증설을 위해 4시간 동안 긴급정검이 진행 된다고 합니다. 왜 하필 주말에 할까 의구심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일단 결정이 났으니 내일 게임 할 시간 스케줄 짜실 때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로스트아크 8분전에 뜬 공지사항 원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로스트아크의 위대한 여정에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험가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응당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 드려야 할 것이나,

OBT가 시작된 후로 현재까지 모든 게임 서버가 포화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창 즐겁게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셔야 할 시점에 긴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의도치 않게 불편을 드려 너무 죄송합니다.

현재 로스트아크의 구성원 모두, 게임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하고 있으며, 서비스가 안정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11월 10일(토) 6시부터 진행될 점검 일정과 조치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대기열 해소 및 접속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

  •    기존 서버 수용 인원 확장
    - 현재 총 7개의 서버가 오픈되어 있으며, 각 서버에 더 많은 모험가분이 접속하실 수 있도록 서버별 수용 인원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    신규 서버 추가
    - 11월 7일 추가로 오픈된 '알데바란' 서버에 이어, 신규 서버 '아크투르스'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 조치 일정

  •    2018-11-10(토) 06:00 ~ 2018-11-10(토) 10:00 (4시간)


■ 주의 사항

  •    조치 작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종료되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점검이 진행되기 전, 안전한 장소에서 게임을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점검과 조치를 통하여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더불어 모험가 여러분이 항상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마음에 새기고, 

지속적인 인프라구축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 및 최적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